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29 욥기 38-42장 '상처 입은 치유자' | 하나님의 음성, 김병삼목사의 365매일 만나

by 빛과 소금이 2024. 6. 1.

https://www.youtube.com/watch?v=3L-qPyVMsgQ

욥기 38장부터 42장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욥에게 나타나며 그의 질문에 직접 대답하지 않고,

욥이 스스로 깨닫도록 유도하시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우리가 진리를 깨닫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질문을 통해 진리로 인도되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생의 답은 우리가 원하는 대답을 얻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만나

인격적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찾을 수 있다는 진리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인생의 답은 우리가 원하는 대답을 얻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만나 인격적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찾을 수 있다는 진리를 담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욥을 통해 인격적으로 다가오며 상처를 치유해주실 뿐만 아니라 욥 스스로 하나님을 알아가며 인생의 문제를 깨달리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답변은?


하나님께서 욥에게 상처를 치유하면서 인격적으로 다가오셔서 답변하십니다.
하나님은  욥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지 않고 오히려 질문을 통해 욥을 깨달도록 유도하십니다.
우리가 진리에 다가가는데 질문이 중요합니다.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모든 일들을 우리가 이해할 수 없고 알 수 없는 일들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그 동안 새친구 엘리오는 그들의 생각을 가지고 악에 대한 문제, 그 모든 것을 고려했던것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들의 삶에는 해석되지 않는 부분들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만나 인생 문제 해결의 묵상


우리 인생의 답은 우리가 원하는 답을 얻었을 때가 아니라 우리들이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났을 때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문제, 어떤 고민들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나요? 
 
하나님을 만나고 우리의 인생의 문제에 대한 답을 얻고 있나요?
좁은 나의 세계에서 벗어나 하나님이 이끄시는 세계로 들어가는 것.
 
나는 과연 내 생각을 벗어나서 하나님이 이끄시는 세계로 들어갔는가? 
 
그리고 그 가운데서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있는가?
 
오늘 말씀을 읽으며 우리들의 삶의 지경이 넓어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도하시겠습니다. 
 
아, 욥이 참 힘든 시간들을 그의 인생의 상처를 경험했지만, 
하나님께서 욥의 상처를 치유하실뿐만 아니라 인격적으로 그를 만나주셨습니다. 
욥이 품었던 질문에 대하여 답하시는 것이 아니라, 
욥이 하나님을 알게 되었을 때에 그의 인생의 문제가 해결되었던 것을 보게 됩니다.
우리 사랑하는 성도들이 말씀을 통독하고 우리들에게도 이 지혜가 있게 하여 주옵소서. 
내 고민의 문제가 아니라, 내가 하나님을 만나는 것에 인생의 해답이 있음을 꺠닫게 하여주옵소서
오늘 말씀 가운데 우리와 함께 하실 것을 믿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자연의 미스터리와 독수리의 힘에 대한 이야기


누가 얼음, 물, 공중의리와 세상의 법칙을 만드는지 묻는 존제가 깊은 생각을 이야기했어요.
독수리를 중심으로 자연의 미스터리, 힘, 그리고 존엄을 진지하게 탐구했고, 독수리의 능력과 지혜, 그리고 자연의 손길에 대한 글이 있었죠.
자연 속의 생명체들의 치열한 삶과 존엄함에 대한 예언하는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욥의 사연과 복의 이야기


비한 비늘이 자랑이며, 튼튼하게 봉인이 닳아나니 람이 사이를 지납니다.
서로 이어져 나눌 수 없을 정도로 달라붙어, 눈빛으로 양쪽을 밝혀주는 불과 꽃입니다.
물을 못주며 날아오는 소 같은 몽둥이에 달린 날카로운 조각 외엔 아무것도 없어요.
여호와의 말에 복을 주어 삼촌네에게 일곱 아들과 셋 딸이 둘어 '아리따운 여자가 없었더라'



반응형